본문 바로가기

꿈과 운명/꿈의 해석

옷에 관한 꿈 해몽

반응형

*옷 사는 꿈

새로운 직장, 취업, 일자리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뜻으로는 복잡하게 얽혀있던 인간관계의 문제가 해결이 되거나 환경에 따라 귀인이 재물, 행운 등을 뜻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으로부터 옷을 받는 꿈

꿈에서 본 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직장 상사나 선배의 권리와 자리를 물려받는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이 나에게 입던 옷을 벗어 주었다면 그 사람이 하던 일을 자신이 하거나 책임자가 되거나 직장이라면 진급으로 상징되기도 합니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에게 옷을 받는 꿈

꿈에서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나오는 것은 길몽으로 봅니다. 연예인에게서 무언가를 받았다는 것은 조만간 자신이 바라 왔던 좋은 일이나 기쁜 일이 생긴다는 뜻이고 옷을 받았으니 취업, 일 등에서 좋은 일을 의미합니다.

*바지를 입은 꿈

바지를 입었다는 의미는 자신보다 아래에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 산 바지를 입은 꿈은 새로운 사람 또는 취업을 상징합니다.

 

*자신이 옷을 잘 차려입고 있는 꿈

옷을 잘 차려 입었다는 의미는 실업자는 취업, 직장인은 승진, 이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봐도 좋습니다. 비슷한 꿈으로 한복을 입고 있는 꿈도 좋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한복은 좋은 일이나 행사 때 입는 갖춰 입는 옷으로 구분이 되고 내가 입은 한복이니 길몽이고 축하받을 일이 생기다는 의미입니다.

 

*옷을 세탁하는 꿈

옷을 세탁한다는 것은 지저분한 것을 지운다는 뜻으로 고민이나 걱정이 사라진다는 뜻이 있습니다. 맑은 물에서 빨래를 했다면 걱정거리가 해결이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자신이 잠옷을 입는 꿈

잠옷을 입는 꿈은 집에 경사가 있거나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난다는 의미가 있고 꿈에서 평소에 입던 잠옷을 입고 있었다면 노력은 해지만 결과가 미치지 못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또는 건강이 좋지 않거나 불길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징조라 할 수 있습니다.

 

*옷이 불에 활활 타는 꿈

꿈에서 불이 난다는 것은 대부분 길봉에 해당합니다. 모든 일이 순리대로 잘 흘러간다는 의미가 있고 뜻하는 목표가 있었다면 이루어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옷을 자신의 가방이나 트렁크에 넣는 꿈

옷을 가방이나 트렁크에 넣는 꿈은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일이 진행이 되고 또 결과가 좋다는 뜻입니다.

 

*옷에 소변이나 대변이 묻은 꿈

소변이나 대변은 좋은 꿈에 속하지만 상황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있고 흉몽이 될 수 있수도 있습니다. 소변이나 대변이 옷 전체에 묻었다면 횡재수가 있는 길몽입니다. 반대로 옷의 일부만 묻었다면 흉몽에 속합니다.

 

*옷을 구경하거나 쇼핑을 하는 꿈

좋은 변화, 기쁜 일이 일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원하던 옷을 아무런 제약 없이 샀다면 현실에서도 원하는 것을 이룬다는 뜻입니다. 또,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다가 비싸고 좋은 옷을 입으면 지금 위치보다 신분이나 직위가 한 단계 올라가거나 가까운 시일 내에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옷들을 보고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꿈

옷의 상태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지는데요, 옷이 깨끗하면 좋은일에 대한 고민거리이고, 더럽거나 찢어진 상태라면 좋지 않은 상황 중에서 어쩔 수 없이 그나마 나은 상황을 선택해야 하는 의미입니다. 또, 옷을 가득 쌓여있는 상태에서 걱정하고 있는 꿈은 자신에게 벅찬 어려운 일이 들어와 고민할 수 있다는 징조입니다.

 

*옷의 주머니가 터져 있는 꿈

옷의 주머니가 터지는 꿈은 재물꿈입니다. 운세가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안정을 누린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옷을 만드는 꿈

일자리, 취업이나 입학, 합격 등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꿈이거나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행운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옷을 벗는 꿈

전체적인 의미는 그동안 숨겨왔던 비밀이 드러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의미로는 실직, 퇴직, 해고, 하고 있던 일에 어려움 등을 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옷을 벗고 홀가분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면 일이 해결된다는 의미이고 추위를 느끼면 돈이 부족해 경제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낡은 옷을 입고 있는 꿈

건강에 이상이 있고나 일에 차질이 생기고 다른 사람들의 모함, 구설수 등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속옷만 입고 있는 꿈

속옷만 입었다면 자신을 도와주거나 보호해줄 사람이 없다는 뜻입니다. 직장이나 사회적인 신분이 하락하고 힘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없고 고독해지거나 외로워진다는 의미입니다.

 

*겉옷을 옷걸이 걸거나 옷장에 넣는 꿈

사람을 정리할 일이 생기거나 동업자의 관계가 끝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장에 옷을 정리하는 꿈

옷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다면 자신이 생각하고 계획한 일들이 마음속으로 정리가 잘 되었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옷장의 옷이 정리가 잘 되지 않고 그냥 쌓아 두었다면 마음이 어수선하고 무언가를 결정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는 생활고를 겪게 되거나 사업이나 직장을 퇴직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옷을 떨어뜨리거나 잃어버리는 꿈

구설수나 사람과의 불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근심 걱정이 생길 수 있고 경제적으로 궁핍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비싸거나 고급 옷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

하는 일이 차질이 생기거나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 주변 사람들이나 동업자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다는 꿈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방해해서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계절에 맞지 않은 옷을 입고 있는 꿈

여름에 두꺼운 옷을 입고 더워한다거나 겨울에 여름옷을 입고 추위를 타는 꿈은 좋지 않은 소식을 듣거나 일이 차질이 생길 징조입니다.

 

*자신이 옷을 뒤집거나 거꾸로 입는 꿈

구설이나 망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사귀는 사람이 변심을 하거나 자신이 언행의 실수로 주위 사람들에게 평판이 좋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옷이 자신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한 꿈

이성과의 갈등이 생기거나 하던 일이 실패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는 자신의 집이나 가족에게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 밖의 일을 맡아서 부담이 크다는 심리몽입니다.

반응형

'꿈과 운명 > 꿈의 해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변(오줌) 꿈 해몽  (0) 2021.11.02
똥(대변)에 관한 꿈 해몽  (0) 2021.10.31
모자 꿈 해몽  (0) 2021.10.31
가방, 핸드백 꿈 해몽  (0) 2021.10.31
물에 관한 꿈 해몽  (0) 2021.10.30